드라마 '미남당', 무당으로 변신한 전직 범죄심리분석가, 무슨 일 낼까 [print]

배우 서인국, 미스터리 코믹 수사극서 능청스러움으로 열연


▲ 드라마 '미남당' 포스터. ⓒ KBS

(올랜도=코리아위클리) 최정희 기자 = 지난달 27일 시작한 KBS 2TV 월화드라마 '미남당'은 전직 프로파일러(범죄심리 분석가) 출신의 박수무당을 내세운 좌충우돌 미스터리 코믹 수사극이다. 카카오 페이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미남당-사건수첩>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다.

제작발표회에스 고재현 감독은 원작보다 드라마에서 서사가 더 강하게 두드러진다고 설명하며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캐릭터(등장인물)도 드라마에 등장한다. 캐릭터들의 케미스트리(연기궁합)가 정말 좋다"라고 했다. 이어 "전직 프로파일러 출신이 박수무당으로 등장하는 콘셉트(개념)의 작품은 아직 없었던 걸로 알고 있다. 이 점이 가장 차별화된 요소라고 자신한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드라마 기획의도이다.

-검사는 법대로 죄를 따져 물었고, 변호사는 법대로 권리를 지켜주었으며, 판사는 법대로 판결했는데... 그런데 마땅히 처벌받아야 할 범죄자가 훌륭한 변호사 덕분에 풀려나 보란 듯이 다시 범죄를 저지르는 현실.

‘법’은 ‘증거’를 통해 ‘판단’할 뿐이라지만 이건 너무한 거 아닌가? 이에 무력한 선이 아니라 강력한 정의를 실현하는 주인공을 그려보고 싶었다.

“법 다 지키면서 언제 정의까지 실현해? 사람이 변칙도 쓸 줄 알아야지.” 변칙과 반칙으로 중무장했지만, 정의를 실현하는 주인공과 규칙과 원칙으로 점철됐지만, 철저한 자기본위인 악당. 이들의 대결을 통해 정의라는 미명하에 사람을 공정하게 판단하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보여주고 싶다 -


배우 서인국은 극을 이끄는 프로파일러 출신 박수무당 남한준 역을 맡았다.

그가 연기하는 남한준은 화려한 언변과 전문가적 정신으로 고객의 필요를 능숙하게 파악해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있는 무당이다. 하지만 진짜 무당이 아닌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무당으로 변장한 캐릭터이다.

남한준은 자기가 가진 능력을 이용해서 돈의 단맛을 보고 있고, 자신을 사랑하는 일엔 돈을 아끼지 않는 등 허세는 있지만, 가식은 없다. 입만 열면 자기 자랑이지만, 그게 틀린 말이 아니라 도저히 미워할 수 없는 남자이다. 그런 그가 3년 전 ‘그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밤낮으로 몰두하는데...

배우 오연서는 예리한 분석력으로 서늘한 귀신이라는 뜻의 '한귀'라는 별명을 얻은 강력반 형사 팀장 한재희 역을 맡았다.

한재희는 경력은 짧지만, 동남아 마약판매 조직을 일망타진한 능력을 인정받아 팀장으로 발령받았다. 팀원들은 새내기 팀장을 신뢰하지 않지만 한재희에게는 무시 못할 능력이 있다. 귀신같은 움직임으로 범인을 잡아내고, 한번 꽂힌 사건은 물귀신 마냥 달라붙어 끝까지 쫓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런 그녀가 뺑소니 사건을 수사하던 중, 우연히 ‘박수무당’이 된 남한준과 재회하게 되는데...

배우 곽시양은 공수철 역을 맡아 낮에는 미남당 카페의 바리스타로, 밤에는 강력반 형사로 변신해 범인을 잡는다.

배우 강미나는 남한준의 여동생 남혜준 역을 맡았다. 남혜준은 국정원 천재 해커 출신으로 '돌아이(괴상한 짓을 잘 하는 사람)' 계의 전설이라 불린다.

한편 드라마 '미남당'은 5%대 시청률로 출발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미남당' 첫 회 시청률은 5.7%로 집계됐다.

첫 회에서는 무당 남한준과 강력반 형사 한재희의 캐릭터가 각각 그려졌다. 남한준은 빨간색 수트에 세련된 검정색 뿔테 안경을 쓴 모습으로 M호텔 임원 면접자들의 관상을 보면서 면접자들의 도벽, 성추행 등의 이력을 족집게처럼 짚어낸다. 특히 남한준이 주술을 외우며 격렬하게 쇠 방울을 흔들고, 부채를 한 번에 쫙 펼치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만 했다.

한재희는 보통 사람을 뛰어넘는 달리기, 점프 등 실력으로 범죄자들을 일망타진하며 카리스마를 뿜어냈다.

남한준은 공수철, 남혜준 등과 한 팀을 이뤄 의뢰인의 사건을 해결해갔다. 이들은 재산을 들고 도망친 내연녀를 찾아달라는 의뢰, 피투성이로 돌아온 남편이 수상하다는 고객의 의뢰 등을 받고 거침없는 행동과 비상한 머리 회전으로 사건을 풀어갔다. 그런 가운데 한재희는 남한준과 맞닥뜨리게 되고, 그를 보자마자 얼어붙는 모습을 보이는데... 과연 이 둘 사이에는 어떤 과거가 있을까. (인터넷 연예정보 참조)
올려짐: 2022년 7월 13일, 수 4:26 pm
평가: 0.00/5.00 [0]


Powered by phpBB 2.0.13 © 2001, 2005 phpBB Group
Copyright © 2004 The Korea Weekly of Florid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