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21년 1월 25일, 월 3:59 am
[플로리다] 플로리다 지역소식
 
플로리다 전역 주유소 펌프, 스키머 사기 갈수록 '극성'
2015년 이후 3배 이상 늘어... 직불카드 피해 커


▲ 지난해 플로리다주 패스코카운티 쉐리프국이 페이스북에 올려놓은 스키머 모습.

(올랜도=코리아위클리) 최정희 기자 = 플로리다주 전역 주유소 가솔린 펌프에서 고객 크레딧 카드 정보를 훔쳐내는 이른바 '스키머 사기'가 여전히 활개를 치고 있다.

지난달 플로리다 농림소비자원부(FDACS)가 중앙플로리다 오렌지카운티의 38개 주유소에서 총 1148대의 주유소 펌프를 검사한 결과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정보를 훔치는데 사용되는 전자기기 7개가 적발됐다.

플로리다 북서부 펜사콜라와 라이브 오크 사이의 121개 주유소에서는 3개가 나왔다. 마이애미지역의 경우 선라이즈 28개 주유소에서 6개, 웨스트팜비치 34개 주유소에서 15개, 그리고 세인트루시 31개 주유소에서 8개가 발견됐다.

FDACS는 10월에도 주 전역 검사대상 632개 주유소에서 42개 스키머를 발견했다.

FDACS는 정기적으로 주유소 펌프를 검사하고 가솔린 제품의 샘플을 분석하여 소비자들이 공정한 방법으로 양질의 제품을 공급받고 있는지 확인한다. FDACS 검사관이 발견한 스키밍 기기는 2015년 169개에서 2017년 656개로 3배 이상 증가했고, 2018년 1206개, 2019년 1555개로 늘어났다. 2020년 현재까지 발견된 스키머는 1178개이다.

날로 발전하는 스키머 기술

한편 경찰은 소비자가 주유소 펌프에서 스키머를 발견하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지적한다. 이는 스키머가 펌프 내부에 숨겨져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주정부와 지방 경찰, 주유소 오너들은 날로 발전하는 스키머 기술과 신분 도용 방법을 쫓아가느라 골머리를 앓아 왔다.

스키머는 컴퓨터의 USB 플러그와 비슷한 것으로, 고객이 신용카드를 기계에 넣으면 고객의 카드 넘버와 핀 넘버 등의 정보를 그대로 저장한다.
경찰의 사기 단속이 강화되면서 스키머의 기술도 진보하고 있다. 가령 초기 스키머는 카드 슬롯(카드 주입구) 안에 끼워넣는 방식이었지만, 최근에는 카드 머신 내부에 스키머를 장착한 뒤, 무선 연결기기인 블루투스를 이용해 카드 정보를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는 방식을 사용한다.

또 최신형 스키머의 경우 셀룰라 시그널을 사용하고, 문자 메시지를 이용해 고객의 카드정보를 미 전국으로 전송한다. 범법자들이 스키머 정보를 수거하기 위해 다시 주유소를 방문할 필요조차 없는 것이다.

일부 스마트폰 앱은 펌프에서 발생하는 수상한 블루투스 시그널을 감지할 수 있도록 개발되고 있으나 완전한 것은 아니다.

가급적 현찰 및 환급 가능한 신용카드로 지불해야

FDACS는 웹사이트에서 "소비자들이 스키머를 완전히 피할 수는 없지만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며 몇가지 주의 사항을 나열했다.

- 펌프를 자세히 살펴본다.
개방 또는 잠금이 해제된 펌프, 변조 방지 보안 테이프를 절단 또는 제거했거나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펌프는 사용하지 않는다. 펌프에 균열, 헐거움 또는 손상이 있는 것으로 보이면 다른 펌프를 사용한다. 일부 최신 펌프에는 암호화된 신용카드 판독기가 있을 수 있다. 이같은 판독기 근처에는 반짝이는 초록색 잠금 심볼이 있다.

- 신용카드로 지불한다.
신용카드 번호가 스킴 당했다면 카드 발행사의 무채무 정책에 의해 보호된다. 하지만 직불카드 번호를 도난당하면 훨씬 더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직불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직불 카드를 선택하고 PIN 넘버를 입력하는 대신 신용 카드(credit)로 사용하겠다는 버튼을 누른다. 신용 카드 칩 리더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 사용하십시오.

- 귀찮지만 펌프 대신 건물에 들어가 직접 지불한다.

범죄자들이 가스 펌프에 스키머를 넣는 데는 단 몇 초가 걸리지만, 주유소나 편의점 내의 점원 앞에 있는 결제 단말기에 스키머가 설치되었을 가능성은 훨씬 적다.

- 주유소 건물에서 가장 가까운 가스 펌프를 선택한다
범인들이 가게에서 바라볼 수 있는 시야에 있는 가스 펌프에 스키머를 장착할 가능성은 적다.

- 카드 명세서를 확인하고 사기 경보(fraud alerts)에 사인한다.
거의 모든 신용카드사들이 사기 경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고객이 주유소에서 카드를 사용할 때 이메일을 보내거나 문자를 보낸다. 신용 카드 및 직불 카드 거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부정 행위가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만약 신용카드 번호가 노출됐다는 의심이 들면 즉시 FDACS 웹사이트나 전화(1-800-HELP-FLA (435-7352))로 신고하고 카드사에도 연락해야 한다.
 
 

올려짐: 2020년 12월 15일, 화 12:04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3973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4341
acuhealingdk.com
www.koramtour.net
www.minsolaw.com
www.easybeautysalon.com/
www.umiwinterpark.com
www.metrocitybank.com/
www.RegalRealtyOrlando.com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ohmynews.com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www.saegilchurch.net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