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20년 7월 11일, 토 5:46 pm
[플로리다] 플로리다 지역소식
 
코비드19 병동 근무 플로리다 간호사, 차 안에서 죽은 채로 발견
부친 “아들은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기를 원했다”


▲ 32세의 윌리엄 코딩턴은 플로리다주 아틀란티스 소재 JFK 메디컬 센터에서 일하다가 4월 25일 호텔 밖에 주차된 자신의 차량 안에서 사망했다. (페이스북)

(올랜도=코리아위클리) 김명곤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최전선에서 일하던 간호사가 호텔 주차장에서 차에서 숨진 채 발견된 사실이 21일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사망한 사람은 32세의 윌리암 코딩턴이다.

코딩턴은 지난 25일 사망하기 전 웨스트 팜 비치에 있는 JFK 메디컬 센터에서 COVID-19 환자를 위한 자원봉사를 하고 있었다.

그의 부모들은 그가 간호사가 되기 전 약물 남용으로 고생했다고 확인하기는 했지만 업무 관련 스트레스가 사망을 가져온 주 원인으로 보고 있다. 현재 경찰 당국은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며, 일단 외부로부터 살해당하지는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그의 부친은 21일 <데일리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그의 눈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는 엄청난 스트레스를 견디고 있었다"면서 "밤중에 인공호흡기 경보를 듣고 깨어나서 환자의 호흡기 관리를 했는데, 마치 벽돌 속에 억지로 공기를 집어 넣으려 애쓰는 것과 같았고, 계속 울려대는 경보음 속에서 그 일을 했다"고 아들의 말을 전전했다.

이어서 "아들은 어느날엔가는 여성 환자가 영상통화로 그의 가족과 마지막 대화를 한 장면을 지켜봐야 했었고, 어느 환자는 쓰고 있던 튜브를 떼어내려 했는데, 아들이 급히 달려가 튜브를 다시 씌운 뒤에 보니 정작 본인은 방독면을 쓰지 않았던 것을 깨달은 때도 있었다”고 했다.

그는 “무서워 하면서도 자신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었지만, 상황이 그를 괴롭혔고, 고독감이 그를 힘들게 했다. 그는 그 모든 고통과 처참함을 목격하고 견뎌야만 했다”면서 “아들은 스트레스로부터 해방되기를 원했다”고 말했다."

몇 주 만에 집에 나타난 코딩턴은 67세 된 아버지에게 코로나가 감염될 것을 염려한 나머지 포옹은 커녕 앞마당에 선 채로 셀폰 전화기로 안부 인사를 했고, 그같은 상황이 더욱 그로 하여금 고립감을 갖게 한 것 같다고 부친은 비탄에 잠겨 말했다.

윌리엄 코딩턴의 모친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똑똑하고 재치있고 친절하고 사랑스러운 아들의 죽음에 대해 무어라 표현할 말이 없다"면서 "하나님께서 그의 고통을 덜어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아들이 약물 남용으로 힘들어 하기는 했지만 그것은 그가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말해주는 것은 아니다"면서 "그는 다른 간호사들이 그같은 일을 피했을 때 코비드 환자들을 돌봤고 (그 때) 적절한 보호 장비(PPE)도 없이 그렇게 했다"고 전했다.

코팅턴의 부모들은 <로이터 통신>에 “아들이 근무한 병원에 책임을 묻지 않기로 했다”며 “아들의 이야기가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의료 종사자들에게 사람들이 다가갈 수 있는 격려의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들이 당신의 가족이라면 연락하고 대화도하고 무엇이 그들을 괴롭히는지 관심을 갖고 물어보라"고 충고하고 "내가 다시 할 일이 있다면 손을 뻗어 내 아들을 안아 줄 것이다. 부모가 자식을 묻으면 안 되니까"라고 덧붙였다.
 
 

올려짐: 2020년 5월 25일, 월 12:02 a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3800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koramtour.net
www.minsolaw.com
www.easybeautysalon.com/
www.umiwinterpark.com
www.metrocitybank.com/
www.RegalRealtyOrlando.com
www.ohmynews.com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www.saegilchurch.net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