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20년 2월 23일, 일 5:00 pm
[종교/문화] 연예/스포츠
 
Drama: Doctor Romantic2
3년만에 돌아온 '낭만닥터', 첫방부터 시청률 15% 육박
배우 한석규, 시즌1에 이어 이번에도 '김사부'로 열연


▲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포스터. ⓒ SBSⓒ 코리아위클리

(올랜도=코리아위클리) 최정희 기자 = 3년전에 큰 인기를 얻은 SBS TV '낭만닥터 김사부'가 시즌2를 시작했다. 드라마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이다.

이번에도 김사부로는 대체 불가한 배우 한석규가 드라마 중심에 서고, 그와 돌담병원에서 동고동락할 후배들은 이성경, 안효섭이 맡았다.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는 돌담병원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거대병원을 찾았다가 차은재(이성경), 서우진(안효섭) 두 젊은 의사와 손잡게 된다. 드라마 관전 포인트는 한국형 응급외상시스템을 운영해보고 싶던 김사부가 다양한 난관을 헤쳐나가는 과정이다.

드라마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사회 속 구조적인 병폐와 목숨을 다루는 병원 내에서 벌어지는 첨예한 갈등, 그리고 진정한 인간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감동을 전한다는 것이다.

또 김사부를 중심으로 거대병원과 돌담병원 의료진들이 첨예하게 얽히고설키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들을 담고, 각 캐릭터들의 개성과 함께 시청자들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극강의 스토리 전개가 어우러지는 점도 드라마 인기 요인이다. 다음은 드라마 기획의도이다.

-혐오의 시대다. 보수와 진보, 금수저와 흙수저, 갑과 을, 주류와 비주류,
심지어 남자와 여자에 이르기까지.. 모든것이 이분법으로 나뉘고 양쪽의 대립은 극한의 혐오로 바뀌고 있다.각자 존재의 다양성은 무시된채 오로지 니편과 내편으로만 나눠 서로를 비방하고 비하하고 공격한다. 다시 한번 따뜻한 격려와 위로가 필요한 이유다. 이 시대에 죽어가는 소중한 가치들, 촌스럽고 고리타분하다고 치부되어져가는, 그러나 실은 여전히 우리 모두 아련히 그리워하는 사람다운, 사람스러운것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이번 시즌에서도 가득 채워질것이다. 나는 지금 왜 이러고 살고 있는지... 길을 잃은 많은 사람들에게 여전히 아름다운 김사부의 낭만을 전하고 싶다. -


드라마 극본은 시즌1에 이어 강은경 작가가, 연출도 유인식 PD가 맡는다. 연출을 맡은 유인식 PD는 제작발표회에서 "시즌1을 그리워한 모든 분께 드리고 싶은 선물이라 생각하고 만들었다"고 전했다.

드라마는 시즌1과 마찬가지로 천재적인 능력과 인간미를 겸비한 김사부의 인술에 다양한 의학적 에피소드를 더한다. 강 작가가 국내 매스컴에 전한 바에 따르면, 시즌2는 시즌1과 배경이 같고, 병원에 계속해서 위기가 찾아오는 와중에 서로 다른 입장과 다른 정의들이 부딪히면서 그 때마다 하게 되는 선택에 대해 질문을 던진다는 점에서 같다.

그러나 시즌1과 시즌2의 차별점은 김사부의 변화이다. 즉 시즌1에서 김사부는 제자들과 부딪히고, 깨지고, 같이 성장해 나갔다면, 시즌 2에서 김사부는 후배 의사들이 세상이 옳다고 정해놓은 답이 아닌, 본인들의 인생에 가장 어울리는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지켜봐주고 기다려주는 스승의 모습을 보여준다.

실제로 첫날 방송에서는 ‘살린다. 무슨 일이 있어도 살린다’라는 김사부가 차은재와 서우진에게 서슬 퍼런 일갈을 날리면서도, 드러나지 않게 배려하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을 감동시켰다.

한편 드라마 첫회 시청률은 15%에 육박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드라마 첫회 시청률은 10.8%-14.9%(이하 비지상파 유료가구)를 기록했다.

첫방송에서는 젊은 의사 서우진과 차은재가 각자의 사정으로 돌담병원에서 김사부와 함께 일하게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3년 만에 돌아온 김사부는 여전히 신랄하면서도 여유가 넘쳤다. (인터넷 연예정보 참조)
 
 

올려짐: 2020년 1월 15일, 수 9:58 a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https://ova.nec.go.kr/cmn/main.do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koramtour.net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