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9년 12월 12일, 목 12:35 am
[플로리다] 플로리다 지역소식
 
Florida is obsessed with plastic surgery
플로리다는 성형에 가장 집착하는 주
구글 검색에서 1위, 지방 흡입술 검색 가장 높아





(올랜도=코리아위클리) 최정희 기자 = 플로리다가 성형수술에 가장 집착하는 주에 올랐다.

패션 트렌드 웹사이트인 ‘예스스타일닷컴(yesstyle.com)’은 구글 검색 결과를 토대로 성형에 관심이 가장 큰 주로 플로리다를 꼽았다. 플로리다에서 성형 관심이 높게 나타나는 것은 결코 놀랄만한 일은 아니다.

지척에 있는 수영장이나 해변에서는 자연 몸매에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고, 더운 날씨로 신체가 드러나 보이는 옷을 입는 날이 많아 신체 보정에 대한 관심이 높을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주민들은 어떤 성형에 큰 관심을 보일까.

플로리다는 지방 흡입술 검색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플로리다는 쌍꺼풀 수술 검색이 전국 2위를, 그리고 복부 성형, 유방확대 수술이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일반인들이 비교적 쉽게 생각하는 코 수술은 9위에 그쳤다.

플로리다에서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다보니 이곳 성형외과의들은 노화 방지, 주름살 제거 등 사람들의 외모 강박관념에 부응하는 사업들을 개발해 왔다. 특히 남부 지역 성형외과 의사들은 집과 요트를 오가며 호화생활을 하고 있는 이들에게 최신 시술을 적극 홍보한다.

또 의사들은 외모를 중시 여기는 신세대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수술 장면을 실시간으로 SNS(소셜미디어망)에 올리는 수고도 마다하지 않는다.

성형 부작용 사례 많이 발생

그러나 성형에는 부작용 위험이 있고, 때로 환자는 죽음을 맞는 결과에 이르기도 한다.
올해 초 발표된 조사 결과, 브라워드와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의 몇몇 성형외과에서 최소 13명의 여성이 사망하고 12명이 중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했다.

문제의 클리닉들은 비단 위험한 시술 뿐 아니라 메디케어 사기, 주택담보대출 사기, 은행 사기, 탈세 등 비도덕적인 행위에도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다.

성형 위험성이 종종 떠올라도 외모를 개선하려는 일반인들의 욕망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미국 성형외과 협회(ASPS)에 따르면, 2000년에서 2017년까지 시술 부위가 적은 미용 성형의 연간 집계는 거의 200%나 증가했다.

미용 성형은 보톡스 주사, 연조직 필러, 화학 박피술, 레이저 모발 제거, 그리고 미세 박피술 등을 들 수 있다. 이중 연조직 필러는 깊게 패인 주름을 메우거나 입술 및 꺼진 볼 등의 부위를 보다 풍성하게 하는 것으로, 시술 부위에 연조직을 주사하는 것을 말한다.

다양해진 시술도 성형 증가 원인

성형 증가 원인으로는 이전보다 다양해진 시술도 꼽을 수 있다.

ASPS는 얼굴 성형과 유방 확대 등 기존의 인기 시술이 여전히 대다수를 차지하지만, 성형의 종류와 양상이 이전보다 다양해지고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일례로 2014년 한 해에 가슴 축소 수술은 총 6만8000건(남성 2만7000건 포함)을 차지했다. 이는 2000년보다 35%가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가슴 축소 수술에서 남성이 40%이상을 차지한 것이 돋보인다.

남성이 가슴 수술을 받는 이유는 여성처럼 가슴이 봉긋하게 솟은 것을 없애고, 남자 모델들의 상반신 몸매처럼 탄력있게 보이기 위한 것이다. 남성의 가슴 조직이 부풀어 오르는 것은 비만이 주된 원인이지만 마약, 과음 등도 가슴이 늘어지거나 봉긋하게 만들 수 있다.

한편 플로리다 외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주는 역시 더운 날이 많은 네바다와 캘리포니아였다. 반면 성형 관심도가 가장 낮은 주들은 1년 내내 몸을 가릴 수 있는 버몬트, 메인, 아이오와 주 등이었다.

[/b]
 
 

올려짐: 2019년 11월 20일, 수 10:11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https://ova.nec.go.kr/cmn/main.do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koramtour.net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