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9년 12월 11일, 수 11:20 pm
[미국/국제] 미국
 
Pelosi said Trump should testify
펠로시 "트럼프 대통령은 탄핵 청문회서 직접 증언하라"
트럼프 “잘못한 것 없지만 적극적으로 고려하겠다”… 탄핵 조사 부정적 입장은 ‘여전’



▲ 지난 6월 대선 출정식에서 지지자들의 환호에 화답하는 제스처를 쓰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 코리아위클리

(올랜도=코리아위클리) 박윤숙-김명곤 기자 =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의회 탄핵청문회에서 직접 증언하라고 촉구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핵심 증인 8명이 나오는 공개 청문회 속개를 앞둔 가운데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17일 < CBS 방송 >에 출연하여 증인으로 나와 직접 진술하든, 아니면 서면 답변을 하든, 대통령 본인이 탄핵 조사에 응하라고 요구했다.

펠로시 의장은 “무죄를 입증할 변명(exculpatory)”이 있으면, 본인이 직접 내놓으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떤 정보가 됐든, 직접 대면하기를 기대한다는 것으로, 트럼프 대통령이 원한다면 탄핵 조사 위원들 바로 앞에서 모든 진실을 털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도부에서는 트럼프 대통령 본인뿐 아니라, 주변 인물들과 백악관 관계자들도 탄핵 조사에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척 슈머 민주당 상원 대표는 주변 사람들이 탄핵 조사 위원회에 나와 선서하고 증언하도록 트럼프 대통령이 허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악관 측이 계속해서 탄핵 조사에 협조하지 않는 점을 지적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 탄핵 조사는 지난 13일 공개청문회로 시작되면서 국내외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우선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원조를 도구로, 정치적 경쟁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일가에 대한 조사를 압박했다는 의혹 당시의 실무를 담당했던 당국자들의 증언이 있었다.

윌리엄 테일러 우크라이나 대리 대사는 ‘트럼프 대통령이 바이든 전 부통령 조사 계획 진척상황을 직접 챙겼다’는 취지로 증언했다. 조지 켄트 국무부 부차관보는 당시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관련 사안을 “비정상적인 경로(irregular channel)”를 만들어 처리하려 했다고 말했다. 또한 당시 갑작스럽게 자리에서 물러난 마리 요바노비치 전 우크라이나 대사는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위협을 느꼈다고 증언했다. 모두가 트럼프 대통령에게는 불리한 진술들이다.

백악관 당국자가 16일 백악관 예산관리국(OMB) 고위 관계자 마크 샌디는 비공개 증언을 통해 당시 트럼프 대통령 지시로 4억 달러 가까운 대우크라이나 원조금 집행을 보류한 과정에 대해 5시간에 걸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원조금 집행을 보류한 과정이 정상적이었나 살핀 것으로, 샌디는 ‘정무직 인사가 이런 업무에 관여한 것이 일상적이지 않았다’고 증언한 것으로 < CNN >이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다.

민주당의 요구와 관련하여 트럼프는 일단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18일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내가 아무것도 잘못한 것은 없지만 적법 절차를 무시한 탄핵 괴담에 신뢰성을 주고 싶지 않다’면서 “의회가 초점을 다시 맞출 수 있도록 그것(탄핵 조사 직접 협조)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겠다”고 덧붙였다.

탄핵조사에 대해 부정적인 트럼프의 입장이 바뀐 것이 아니냐는 말도 돌고 있으나 거부하는 입장을 바꾼 것은 아니라는 의견이 우세하다.

트럼프 대통령은 18일 트위터 글에서도 펠로시 의장이 “사기(phony) 탄핵”이자 “마녀 사냥”을 이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17일에도 탄핵은 “민주당의 일상적이고 정파적인 무기”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런 가운데 의회에서 계속 트럼프 대통령에게 불리한 얘기가 나오고 있다. 하원 감사실은 18일 연방 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이 로버트 뮬러 특별검사에게 거짓말을 했는지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뮬러 특검은 최근 지난 2016년 대선 당시 트럼프 후보 진영과 러시아 측이 유착했다는 의혹 등에 관해 조사했었다.
 
 

올려짐: 2019년 11월 20일, 수 9:54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https://ova.nec.go.kr/cmn/main.do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koramtour.net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