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9년 12월 11일, 수 11:38 pm
[플로리다] 플로리다 지역소식
 
Apartment Hotel 111319
올랜도에 '아파트-호텔' 신개념 주거지 뜬다
아파트 단지 내 일부 유닛을 '에어비앤비' 스타일로



▲ '아파트-호텔' 신개념을 도입한 올랜도 다운타운내 '스틸하우스' 전경 일부. ⓒ 코리아위클리

(올랜도=코리아위클리) 김명곤 기자 = 세계적인 숙박 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앤비(Airbnb)’ 현상이 일반 주거지 뿐 아니라 아파트에도 스며들고 있다.

최근 올랜도시 일부 아파트는 지역 세입자가 아닌 관광객들에게 임대하는 새로운 모델을 내놓고 있다. 일명 '아파트 호텔'이라 불리는 입주 시설은 그동안 센트럴플로리다지역에서 허용되어 왔지만, 여전히 진기한 편이다.

가구가 완비되어 있는 아파트 호텔은 아파트 단지 내 일부 유닛만을 임대하며 운영은 전문 렌트 회사들이 맡는 독특한 형태의 생활숙박시설이다. 이 회사들은 에어비앤비와 같은 홈 공유 플랫폼과 자체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통해 유닛을 게시하고, 예약과 관리를 맡는 식의 운영을 한다.

올랜도 도시계획담당 부국장인 제이슨 버튼은 방문객들이 단지 관광지역에 머물지 않고 '진짜' 올랜도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을 아파트 호텔의 장점으로 꼽는다.

아파트 소유주 입장에서도 이득을 취할 수 있다. 아파트내 빈 집이 많을 경우 이를 단기 렌트로 돌려, 보다 원활한 재정 확보를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올랜도 경계 내에 아파트 호텔 승인을 받은 곳은 올랜도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콘도 5곳과 아파트단지 3곳, 다운타운 1곳, 밀레니아몰 인근 2곳 등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 다운타운 노스 오렌지 애비뉴 소재 '스틸하우스(영어)'나 ‘센추리 밀레니아(영어)’에 있는 '아리아 엣 밀레니아(영어)' 등을 포함해 올랜도 내 아파트 호텔은 대략 150 유닛이다.

입주자들은 한 단지 내에서 장기 리스 입주자들과 함께 한 단지 내에서 생활하는 셈이다.

2013년에 지어진 다운타운 스틸하우스는 올해 아파트 호텔을 신청했다. 시정부는 앞으로 더 많은 아파트들이 이같은 신개념 운영에 관심 가질 것으로 예상한다.

그동안 에어앤비 개념은 개인이 침실이나 집을 임대해 주는 것이었다. 그러나 아파트 개발업체가 에어앤비를 차용한다는 것은 호텔 산업체에 또다른 도전을 주는 셈이다.

아메리칸 호텔 및 숙박 협회(AHLA)는 단기 임대료와 주택 공유 시스탬에 대해 더 엄격한 규제를 가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 협회는 일부 단기 호텔들이 기본 안전 및 보안법, 구역 규정과 세금 등 여러면에서 불법적일 뿐 아니라 안전 문제 증가, 저렴한 주택 재고 감소, 임대료 인상, 장기 거주자 이사 등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지적한다.

한편 미국과 유럽에서 아파트 호텔을 포함한 숙박시설 운영기업인 손더(Sonder)사는 지난해 7천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이끈 센트럴플로리다를 자사의 최고 관심지역 중 하나로 꼽고 있다. 손더사의 아파트 호텔은 숙박 면허, 규정 준수, 풀타임 하우스키핑, 컨서지 서비스 그리고 보안 등 호텔 요소를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올려짐: 2019년 11월 13일, 수 10:49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https://ova.nec.go.kr/cmn/main.do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koramtour.net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