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9년 11월 18일, 월 12:35 pm
[미국/국제] 미국
 
White Supremacy
미 의회, 백인 우월주의 단체 ‘테러집단’ 지정 움직임
올해 백인우월주의 범죄 사망 26명, 이슬람 극단주의 1건



▲ 미국 의회에서 백인 우월주의 집단을 테러 집단으로 지정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사진은 지난 2006년 올랜도 연방법원 앞 인도에서 하일 히틀러! 를 외치고 있는 신나치 인종주의자들. ⓒ 코리아위클리

(올랜도=코리아위클리) 박윤숙-김명곤 기자 = 최근들어 미국내에서 ‘백인 우월주의(White Supremacy)’가 우려를 낳고 있는 가운데, 미국 의회에서 백인 우월주의 집단을 테러 집단으로 지정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

백인 우월주의 조직이 테러조직으로 지정되면 연방수사국(FBI) 같은 사법당국이 해당 조직과 조직원들을 더 면밀하게 감시할 수 있다. 또 이들에 대한 정보를 동맹국들과 공유할 수도 있고, 검찰이 입수한 증거를 가지고 이들을 기소할 수 있다.

현재 미국 정부가 지정한 테러 조직은 모두 68개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대부분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인 IS나 국제테러 조직인 알카에다와 관련된 조직들인데, 백인 우월주의 집단은 아직 이 명단에 없다.

테러 조직은 반드시 테러리즘에 관여하고 미국 시민과 미국의 안전을 위협하는 단체로, 현재 미국 정부가 지정한 테러 조직은 모두 외국 조직들이다.

미국에서는 백인 우월주의자라고 해서 무조건 기소하기가 불가능하다. 미국 연방 수정헌법 1조가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기 때문이다. 백인 우월주의를 믿거나 이를 표현한다고 해서 처벌할 수는 없다는 것이다.

그런데 백인 우월주의 집단이 테러조직으로 지정되면 이들의 활동 반경이 크게 제약될 것으로 보인다. 이 방안을 지지하는 의원 가운데 하나인 공화당 소속의 존 캣코 연방 하원의원은 “백인 우월주의가 분명히 큰 문제이다. 이걸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혐오-극단주의 연구센터에 따르면 백인 우월주의자들이 2018년에 17명, 그리고 올해는 26명을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다. 반면에 이슬람 극단주의자가 저지른 살인 사건은 작년에 1건 있었고, 올해는 아직 없다.

한편 미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캐나다도 최근에 백인 우월주의 단체를 테러단체로 지정했다. 캐나다 정부는 지난 6월, 백인 우월주의 단체인 ‘피와 명예’, 그리고 이 조직 산하 무장 조직인 ‘컴뱃18(Combat 18)’을 테러 조직으로 지정했다. 캐나다 정부는 ‘피와 명예’가 독일 나치즘을 신봉하고 컴뱃18은 살인과 폭탄테러를 저질렀다고 설명했다.
 
 

올려짐: 2019년 10월 16일, 수 9:51 a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https://ova.nec.go.kr/cmn/main.do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koramtour.net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