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9년 12월 11일, 수 2:12 am
[미국/국제] 미국
 
Economy is getting slow
2분기 미국 경제 성장률 둔화… 2.1%로 '주춤'
10년 연속 성장세 지속... 소비가 성장 이끌어



▲ 경제전문가들은 현 상태에서 미국 경제가 성장하려면 소비지출이 계속 늘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사진은 디즈니월드 할리웃 스튜디오 공원에 붐비는 인파. ⓒ 코리아위클리

(올랜도=코리아위클리) 박윤숙-김명곤 기자 = 연방 상무부 경제분석국이 2분기 경제성장률이 2.1%를 기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 2분기 실적은 지난 2017년 1분기 이래 가장 낮은 성장률이다. 지난 1분기 성장률은 3.1%였다. 경제 전문 출판사 다우존스가 전망한 경제성장률은 2%였다.

2분기에 경제 성장이 주춤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는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7월로 10년 연속 성장했는데, 역사상 가장 긴 성장세이다. 최근에 경제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때는 2018년 2분기 4.2%였다. 참고로 미국 경제는 올해 상반기에 평균 2.6% 성장했고, 이전 5년간 평균 경제성장률은 2.4%를 기록했다.

2분기에 분야별 경제 상황을 보면, 개인 소비지출과 연방 정부와 지역 주 정부 지출이 늘어난 것이 눈에 띈다. 개인 소비지출은 4.3%, 그리고 정부 지출은 5%가 늘었다. 반면 민간 재고투자와 수출, 그리고 비주거용 고정자본투자는 줄었다. 특히 수출이 5.2%나 줄었고 GDP를 깎아 먹는 수입은 늘었다.

2분기 성장을 이끈 분야 가운데 하나는 역시 소비라고 할 수 있다. 소비가 미국 경제의 3분의 2를 차지, 2분기 경제성장을 이끌었다. 전문가들은 현 상태에서 미국 경제가 성장하려면 소비지출이 계속 늘어야 한다고 설명한다.

일부 전문가는 소비로 지탱되는 경제 성장세가 계속 이어질 수는 없다고 지적하지만, 미국이 불황에 빠지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상당수 경제 전문가들은 중국과의 무역전쟁 탓에 미국 경제가 성장세를 접고 이제 하강 국면으로 돌입할 것이라는 우려를 해 왔다.

트럼프 대통령, 26일 트위터에 경제가 나쁘지 않은 상황이라고 적었다. 그런가 하면 래리 커들러 백악관 국가경제위원장은 미국 경제가 이렇게 빨리 성장하는 건 기적이라고 강조했다.
 
 

올려짐: 2019년 7월 30일, 화 4:50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https://ova.nec.go.kr/cmn/main.do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koramtour.net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