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9년 9월 23일, 월 2:51 am
[한인사회] 미주 한인소식
 
KSEA and OKF
재미과기협-재외동포재단, 차세대 위해 힘 합쳤다
수학과학경시대회, STEM 페어, 서머캠프, 차세대 과학기술학술대회, 중고생 모국연수 등 협력


(올랜도=코리아위클리) 박윤숙 기자 =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KSEA, 회장 서광순) 와 재외동포재단 (OKF, 이사장 한우성) 이 재미한인 차세대 지원을 위해 힘을 합쳤다. 미국 내 70개 지부를 두고 있는 KSEA 는 초등학생 부터 고교생까지의 꿈나무 과학기술자 양성, 그리고 대학생과 전문인들로 구성된 청년과학기술자를 포함하는 재미 차세대들을 글로벌 과학기술 지도자들로 양성하기 위해 재외동포재단과의 협력을 매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재외동포재단은 2017년 8월 워싱턴 DC 에서 개최된 청소년과학기술지도자 캠프 (YSTLC) 후원에 이어 2018년는 청소년과학기술지도자 캠프와 수학과학경시대회를 후원했으며, 지난 1월 LA 에서 개최된 청년과학기술자도자 대회 (YGTLC 2019) 에서는 한우성 이사장이 참석하여 행사장에 모인 250여명의 청년과학기술자들에게 글로벌 과학기술 분야에서 리더쉽을 발휘하고 재외동포재단을 통한 모국과의 협력에 가교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고 격려했다.

특히 지난 4월 13일 미 전역의 39개 지역에서 동시에 개최된 전국수학과학경시대회를 위해 재외동포재단은 그 지원 폭을 확대하여, 수상자들에게는 재외동포재단 주최 중고생 모국연수단에 참가할수 있는 특전을 제공하기도 했다. 재외동포재단에서는 수학과학경시대회에 외교부장관상, 재외동포이사장상등을 신설하고, 모국연수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재미과기협은 오는 10월 여수에서 개최되는 제 18회 세계 한상대회에 참석하여 동포재단을 통한 모국과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면서 재미 한인 차세대들이 주류사회의 리더로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모국과의 과학기술교류에 기여할수 있는 방안을 확대시킬 계획이다. (재미과기협 제공)
 
 

올려짐: 2019년 6월 05일, 수 10:35 a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koramtour.net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