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9년 7월 17일, 수 7:07 am
[종교/문화] 연예/스포츠
 
Drama: Confession
이미 판결 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친다
드라마 '자백', tvN 인기 장르물 계보 이을까



▲ 드라마 ‘자백’ 포스터. ⓒ tvN

(올랜도 = 코리아위클리) 최정희 기자 = tvN이 수많은 마니아를 탄생시킨 드라마 '비밀의 숲'(2017), '시그널'(2016)을 이을 작품으로 '자백'을 내놨다.

23일 첫 방송을 앞둔 토일드라마 '자백'은 한번 판결이 난 사건은 다시 다룰 수 없다는 형사상의 원칙인 '일사부재리' 소재를 놓고 그 법의 테두리에 가려진 진실을 쫓는 자들을 그린 법정 수사물이다.

그룹 2PM 멤버 겸 배우 이준호는 사형수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변호사가 된 최도현 역을 맡았다.

5년 전 판결에 불복해 홀로 진실을 쫓는 전직 형사반장 기춘호 역은 배우 유재명이 연기한다. 기춘호는 전 국민의 공분을 산 희대 살인사건 수사 책임자였다가 피의자가 무죄를 받으며 부실수사 책임을 지고 수사팀을 떠나지만, 홀로 진범을 쫓는 인물이다.

전직 기자 출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하유리 역에 배우 신현빈이 캐스팅됐다.

배우 남기애는 어느날 갑자기 최도현의 사무실에 나타난 미스터리 고스펙 사무보조, 진여사 역을 맡았다. 진여사는 드라마의 반전의 키를 쥔 인물이다.

변호사, 전직 형사, 기자가 재심을 통해 이미 판결이 확정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친다는 '자백'의 스토리라인은 박준영 변호사-황상만 전 형사반장-박상규 기자의 진실탐사그룹 셜록이 진행 중인 '재심 프로젝트'와 닮아있다. 이들의 첫 번째 재심 사건인 약촌오거리 살인사건은 영화 <재심>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다.

그러나 김철규 감독은 "특정 사건이나 작품을 모티브로 했다기보다, 전체 모티브는 한국 사회의 자화상이다. 한국 사회에서 일어났던 실제 사건들이 등장하지만, 소소한 개별 에피소드라고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마더'로 호평을 받았던 김 감독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백'을 준비했다. 이 드라마는 간단하게 한두 마디로 정리해 설명하기 어려운 작품"이라면서 "강렬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매회 반전에 반전이 거듭된다.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로 정리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극 중 인물들은 유재명을 제외하면 모두 하나뿐인 혈육을 잃고, 시간이 흐른 뒤 그 사건의 진실 뒤에 거대한 비밀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는 공통점이 있다"면서, 기자, 변호사, 형사, 모두 각자의 방식대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라고 소개했다.

김 감독의 '자백' 이 화제에 오른 것은 그가 연출한 드라마 마더 가 제1회 칸 국제시리즈 페스티벌의 공식 경쟁부문에 진출해 화제를 불러 보았고, 영상미와 세세한 연출로 높은 평가를 받았던 전력이 있기 때문이다.

tvN 역시 '믿고 보는 tvN장르물' 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닐 정도로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선보여왔다. 특히 '시그널', '비밀의 숲'은 대한민국에 장르물 열풍을 불러왔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구가했다.

드라마 '시그널'은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신호로 연결된 과거와 현재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을 파헤친다는 내용으로 판타지 소재에 수사물을 접목시킨 참신함으로 시청자들을 열광시켰다.

'비밀의 숲'은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을 비롯한 검찰 내부 비리에 대해 짚은 드라마로, 조승우-배두나를 비롯해 조주연 할 것 없이 모든 출연자들이 훌륭한 연기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제 이미 판결이 난 사건의 진실을 좇는 이들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자백'이 과연 tvN 웰메이드 장르물의 계보를 이을 수 있을까? (인터넷 연예정보 참조)
 
 

올려짐: 2019년 3월 19일, 화 6:17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koramtour.net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