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9년 1월 24일, 목 9:41 am
[플로리다] 플로리다 지역소식
 
Orlando Sanford International Airport
해마다 커지는 올랜도 북부 샌포드 공항
올해 공항 이용 승객 3백만명 돌파



▲올랜도샌포드 국제 공항 웹사이트 화면 모습. '간편, 신속, 우월'(simpler, faster and better)이라는 슬로건이 담겨있다.

(올랜도=코리아위클리) 최정희 기자 = 관광객 유입이 많은 올랜도 지역 제2의 공항인 샌포드 국제 공항(Orlando Sanford International Airport, 이하 샌포드 공항)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올랜도 북쪽에 소재한 샌포드 공항은 남쪽에 있는 올랜도 국제공항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규모가 작았지만, 올해는 공항 이용 승객이 300만명을 넘을 정도로 성장세를 타고 있다. 2013년에 200만명을 기록했던 것이 5년 만에 100만명을 더 추가한 것이다. 공항측은 앞으로도 연간 5% 정도 승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1995년에 문을 연 샌포드 공항은 초반에는 연간 이용 승객이 4만8천명에 지나지 않았고, 회사용 제트기나 비행사 훈련 비행기의 이착륙 장소 정도로 인식됐다. 그러나 승객수가 해마다 불어나면서 이제는 올랜도 제2의 공항이라는 타이틀을 충족시키고 있다. 참고로 올해 올랜도 국제공항의 승객수는 4700만명이다.

샌포드 공항의 주요 항공사는 라스베이거스에 본사를 둔 얼리전트(Allegiant)이다. 얼리전트는 미국,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등 78개 행선지를 갖고 있다. 얼리전트는 지난 4월에 안전 문제가 한 방송사 프로그램에 올라 곤욕을 치르기도 했으나, 저가 항공료와 더불어 미국 중소 도시를 잦은 편수로 연결하는 덕에 승객을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얼리전트 외에 카리브해 아루바(Aruba), 남미 수리남 및 기아나를 오가는 수리남 에어웨이((Surinam Airways)와 네덜란드를 잇는 투이(Tui) 그리고 국내 9개 행선지를 갖고 있는 비아 에어(Via Air)도 샌포드 공항에 둥지를 틀고 있다.

샌포드 공항의 인기는 도시 외곽 위치로 인해 무엇보다 번잡하지 않고 수속 절차도 빠르다는 데 있다. 실제로 샌포드 공항의 마켓팅 슬로건도 ‘간편, 신속, 우월’(simpler, faster and better)이며, 세 단어의 첫머리 조합(SFB)은 공항 부호(코드)가 되었다.

공항측은 이용자가 계속 늘자, 새 출입구 구축과 수화물 캐러셀(컨베이어 벨트) 및 승객 검색 라인 증설, 주차장 확장, 쇼핑 및 식당 공간 늘리기 등 6천만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시키고 있다. 프로젝트는 2020년에 완료할 예정이다.

세미놀 카운티 정부 역시 공항의 활성화를 간과하지 않고 있다. 근래 세미놀 카운티는 공항내에 110개 객실을 갖춘 호텔 건립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햄튼 인(힐튼 체인)은 이미 지난해 5월 공항 부지 내에 4층짜리 건물 착공에 들어갔다.

메리엇은 2020년 말까지 3에이커 규모의 부지에 120개의 객실을 갖춘 페어필드 인(Fairfield Inn)을 개설할 계획이다. 또 2016년에는 공항에서 2마일 떨어진 곳에 메가 스포츠 컴플렉스 단지가 문을 열었다. 레이크메리 블러바드 이스트 선상의 102 에이커 부지에 조성된 스포츠 단지는 야구, 소프트볼, 라크로스, 풋볼, 축구 등 운동장을 15개나 보유하고 있다. 스포츠 컴플렉스는 국내 스포츠 리그를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다.

결국 공항을 중심으로 스포츠 컴플렉스 조성, 그리고 숙박 시설 구축 등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이 잰 걸음에 나서고 있는 셈이다.

한편 공항 확장은 저가 항공료, 국제 여행객 증가와 함께 미 전국에 걸쳐 나타나는 추세이다. 플로리다주에서 가장 빈번한 올랜도 국제공항은 42억달러 규모의 신규 터미널 건설 프로젝트를 2021년까지 마칠 예정이다.

탬파 국제공항 역시 10억달러 프로젝트로 주요 터미널, 렌터카 공간, 자동 셔틀 등 확장을 꾀하고 있고, 마이애미 국제공항은 터미널 확장 등에 15억 달러를 사용한다.
 
 

올려짐: 2018년 12월 19일, 수 10:11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koramtour.net
http://www.geo10.com/krus/fl/g/0401/954/orientalmart.htm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miju24.com/market_info/12701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www.okja.org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