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8년 7월 23일, 월 3:58 am
[교육/생활] 생활
 
Subterranean Termite
주택 갉아먹는 터마이트, 정기 검사 필요
플로리다의 고온다습 환경, 터마이트 서식에 적합



▲ 플로리다주에 가장 위협적인 서브테레이니언 터마이트 <자료사진>

(올랜도=코리아위클리) 최정희 기자 = 터마이트는 집 목재를 갉아 먹는 벌레로 에스크로 과정이나 주택 거래시 꼭 언급되는 사항이다.

플로리다에서 언급되는 터마이트는 주로 2가지이다. 하나는 우리가 흔히 터마이트로 알고 있는 '서브테레이니언 터마이트(Subterranean Termite)'로 이들은 땅속 20피트까지 깊은 곳에서 살면서 수분을 필요로 한다. 다른 하나는 수분이 거의 없는 마른 나무에서도 살아갈 수 있는 '드라이우드 터마이트'다.

홈오너들은 드라이우드 터마이트도 유의해야 하지만 서브테레이니언 터마이트에 의한 피해가 무척 크기 때문에 플로리다 주정부는 새 집 건축시 서브테레니언 터마이트(이하 터마이트) 예방처리를 의무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터마이트는 집의 콘크리트, 벽돌, 쇠파이프 등을 타고 올라와 나무 등을 갉아먹는 벌레이다. 이 벌레는 알래스카를 제외한 미 전국에 퍼져 있으나, 플로리다는 특히 날씨가 따뜻하고 습기가 많아 터마이트가 서식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을 지니고 있어 이에 취약하다. 플로리다에서 터마이트로 무너진 집을 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터마이트 한마리는 다소 큰 개미 정도의 크기에 지나지 않는 조그만 벌레이지만, 엄청난 군집을 이루며 나무를 먹어 치우기 때문에 플로리다에서 해마다 이로 인한 피해는 화재나 토네이도 피해를 합친것보다 더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실 플로리다에서는 어느집을 막론하고 집 가까운 곳에 터마이트 서식지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주택 소유주들은 터마이트에 대한 기본지식을 갖고 방충과 구충작업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터마이트는 땅속에서 살지만 이들의 먹이는 나무 혹은 나무가 원료가 되는 종이, 카드보드등이다. 터마이트 서식지에는 통상 50만에서 1백만마리가 군집을 이루며 살고 있다. 이들은 항상 더 많은 먹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터마이트는 식량을 찾아 그들의 본거지에서 수백 피트까지도 먹이를 찾아 헤맨다.

새 주택 건축전에 터마이트 방지처리, 효과 5년정도

플로리다의 대부분의 주택은 건축되기 전 기초를 닦을때 일정량 터마이트 예방 처리가 된다. 사실 1988년까지는 터마이트 방지효과가 30년 이상 갈수 있도록 강력 하게 처리됐지만, 환경보존과 인체 건강을 위해 법을 획기적으로 바꾸어 1989년 부터는 5년에서 길어야 15년 정도 예방 효과를 가져다 줄만한 처리만 허가하고 있다.

일부 건축업자와 홈오너들은 터마이트를 염두에 두고 건축방식이나 구조를 설계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외벽 미장재인 사이딩이나 계단, 포치 등지의 나무가 직접 땅과 접촉되지 않게 한다든지, 혹은 지붕 배수 물통 입구를 집에서 되도록 멀리 빼내 집 주변을 터마이트가 필요로 하는 습기로 부터 방지하는 것 등이다.

근래에는 외벽 미장재이자 금이 가기 쉬운 스터코(stucco)를 땅과 적어도 6인치 이상 떨어지게 발라 터마이트가 벽을 타고 올라갈 경우 금방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이미 스터코가 땅과 연결되어 지어져 있는 집 소유주들 중에는 전문가를 불러 스터코를 잘라내기도 한다.

다음은 터마이트 감염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유의함이 좋다.

·터마이트 계약을 유지하고 매년 갱신한다.

·지붕 배수 관(거터)을 수시로 첵크하고 빗물이 집 기초에서 18-24인치 떨어져 밖으로 빠져나가게 한다. 습기를 줄일뿐만 아니라 벽 경계의 터마이트 처리가 물에 희석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에어컨디셔너 배수관도 집에서 떨어지게 한다.

·지붕을 수시로 검사하고 물이 새는 곳이 있으면 즉각 수리한다.

·멀치나 여타 조경물을 주택 외벽에서 떨쳐놓는다.

·수도물이나 스프링클러 등도 주택 외벽이나 기초에서 멀리해 되도록 건조한 상태를 유지하게 한다.

·장작등 나무를 집 곁에 쌓아놓거나 거라지에 두지 않는다.

·터마이트는 주택을 침범할 때 가느다란 진흙 원통 튜브를 짓고 통로로 사용한다. 따라서 사이딩 밑부분이나 혹은 천정속을 정기적으로 점검한다.

·가옥의 외부에 노출된 목재는 곤충이나 수분의 침투를 방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페인트칠을 해주고 손상된 부분은 교체하거나 패치한다.


(플로리다 주 농업/소비자 서비스부 정보 참조)
 
 

올려짐: 2018년 6월 20일, 수 3:39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koramtour.net
http://www.geo10.com/krus/fl/g/0401/954/orientalmart.htm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orlandotour.com
www.miju24.com/market_info/12701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www.okja.org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