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8년 7월 15일, 일 6:44 pm
[미국/국제] 국제
 
US became weaker and devided after Trump's rule 031418
노엄 촘스키 "트럼프 집권 이후 미국 더 약해지고 분열돼"
트럼프의 고립주의 비난... 북핵문제 해결은 '더블 프리
즈' 플랜으로

(뉴욕=코리아위클리) 현송-박윤숙 기자 = "트럼프 집권 이후 미국은 더 약해지고 분열 되었다" "세계는 미국의 놀이터가 아니다"

세계적인 석학 노엄 촘스키 교수가 라파엘 코레아 에콰도르 전 대통령이 "코레아와의 대화(Conversation with Correa)"라는 주제로 진행한 인터뷰에서 한 말이다.

인터뷰 기사 내용 전문은 지난 2일치 <러시아 투데이> 스페인판에 “트럼프의 미국: 약해지고 분열되고 국제적인 권위를 잃었다”라는 제목으로 실렸다.


▲ 라파엘 코레아 에콰도르 전 대통령이 노엄 촘스키 교수와 인터뷰한 내용을 보도한 <러시아 투데이>.

촘스키 교수는 인터뷰에서 "트럼프가 미국을 더 위대하게, 강하게, 더욱 강력하게 만들고 있다는 주장은 생각해 볼 가치도 없다"라면서 "트럼프 집권 이후 미국은 더 약해지고 분열되고 국제적 권위를 잃었고, 또한 세계를 멸망시키려 하고 있다"고 혹평했다.

촘스키 교수는 "세계는 이제 미국의 놀이터가 아니다"라고 꼬집어 말하며 트럼프의 고립주의와 공격적인 태도에 일침을 놓았다.

촘스키 교수는 기후변화 대처를 목적으로 하는 파리 기후 협약에서 탈퇴한 트럼프의 결정은 지구에서의 미래의 삶을 위협한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모든 다른 나라들은 적어도 점점 커지는 이 이슈에 대응하는 어느 정도의 공약을 하고 있는데, 미국 홀로 트럼프 하에서 위험을 증가시키고, 화석연료 채굴에 강하게 집중하는 방향으로 공격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촘스키 교수는 또한 미국의 군사력에 관해 설명하면서 한반도 문제를 언급했다.

군사적 측면에서 볼 때, 미국에 근접한 나라는 아무도 없다고 했다. 미국의 군비 예산은 미국 외 전 세계 국가의 총금액에 가까울 정도이며, 기술적으로도 훨씬 앞서 있다고 미국의 군사력을 평가했다. 그러면서 촘스키 교수는 '미국이 무력 과시를 굳이 피하지 않고, 최근에는 북한 국경 지역에서 군사력으로 위협했다'며, 트럼프의 대북 전쟁 발언은 상당히 쉽게 실현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한반도의 교착 상태를 해결하기 위해 유일하게 실현 가능성이 있는 것은 중국이 제안하고 러시아가 지지한 "더블 프리즈" 플랜이라고 주장했다. 더블 프리즈 플랜이란, 북한의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 중단 대가로 한반도에서 미국과 동맹국의 군사훈련 중단을 요구한다는 것이며, 미국이 거부했었다.

촘스키 교수는 북한은 '미국의 가장 발전되고 핵미사일 공격이 가능한 폭격기로 행해지는 끊임없고 상당히 위협적인 군사훈련'을 "중대한 위협"으로 보고 있다면서, 협박이나 무력 사용은 유엔 헌장을 명백히 위배하고 범죄라고 강조했다.
 
 

올려짐: 2018년 3월 16일, 금 12:08 a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koramtour.net
http://www.geo10.com/krus/fl/g/0401/954/orientalmart.htm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orlandotour.com
www.miju24.com/market_info/12701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www.okja.org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