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8년 8월 20일, 월 4:14 pm
[종교/문화] 종교
 
Tragedy of a New Jersey Korean pastor 013118
전 뉴저지 교협회장 목사 가족의 비극적 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뉴저지교협회장이었던 이승재 목사로 추정



▲ 고 이모 목사(SBS 영상 갈무리)

(뉴욕=미주뉴스앤조이) 편집부 = 뉴저지 교회협의회 2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뉴저지 체리힐에서 수십년간 목회를 한 이모 목사 가정의 비극적 사망 실종 사건이 방송을 통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 20일 ‘강변의 미스터리 가평 목사 부부 사망 실종 사건'이란 제목의 방송을 통해 2014년 11월 12일 한국 춘천과 가평 사이의 다리 밑에서 이 목사가 시신으로 발견되었고, 부인은 행방불명되었다는 내용을 방영했다.

이 목사 부부는 지난해 11월 11일 오후 7시 20분께 친딸(44세)과 함께 승합차를 타고 외출한 후 하루만인 12일 오후 3시께 가평군 북한강에서 물에 빠져 숨진 채 발견됐다. 이 목사 부인 역시 같은날 9시 40분께 친딸과 함께 집을 나선 후 실종상태이다.

이 목사는 2014년 전쟁예언을 하는 임모(64) 여인의 이단 사상에 빠져 집과 자동차 등을 팔았으며, 전쟁 예언 이틀전인 지난 16일 한국을 방문했다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법원은 사건 발생 직후 자살방조와 자살교사 혐의로 이 목사의 친딸과 이 목사 부부 사건에 깊은 연관이 있는 종교단체 교주인 임모(64)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임모 여인은 2007년 목사 안수를 받은 후 1년 만에 교단에서 제명을 받았다. 이후 미국을 오가며 그를 따르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뉴저지 체리힐과 뉴욕주 플러싱을 중심으로 ‘거룩한 무리'라는 이단단체를 만들것으로 알려졌다. 이 목사는 임모 여인을 2010년 소개받은 후 전쟁 예언을 비롯한 환상과 꿈 등으로 신도들을 미혹시켜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뉴저지교계는 이번 사건의 당사자이 이 목사가 뉴저지교협 2대 회장을 역임한 이승제 목사 인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목사는 아버지와 동생, 큰아들이 목사인 기독교 가정으로 미국 뉴저지에 한인교회를 세웠으며, 한인세계선교대회(KWMC)에서 고 임동선 목사와 김장환 목사 등과 함께 개회예배를 맡는 등 활발한 교계활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본보 제휴 <미주 뉴스앤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짐: 2018년 2월 03일, 토 11:48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koramtour.net
http://www.geo10.com/krus/fl/g/0401/954/orientalmart.htm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miju24.com/market_info/12701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www.okja.org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