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8년 4월 25일, 수 12:13 pm
[플로리다] 플로리다 지역소식
 
Crime Watch
주택가 절도 사고, 철저한 예방책이 먼저다
집안에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해야


(올랜도=코리아위클리) 김명곤 기자 = 주택가 범죄 급증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으나, 특히 휴가철인 연말 연시에는 절도 사건이 증가한다.

요즈음 절도범들은 안전경보장치, 감시 카메라, 원격 카메라 등 각종 방범 테크놀로지 발전에 맞춰 범행 수법도 지능형으로 변하고 있다. 일례로 방범시스탬을 무력화 시키거나 범행을 5분 안에 끝내고 달아나는 수법 등이다.




뿐만 아니라 절도범들은 특정 가정의 생활 패턴을 사전에 파악해 집이 비어있는 시간대에 범행을 저지르고, 개가 있는 집에는 핫도그처럼 개가 좋아할 만한 음식을 던져주어 짖지 못하게 하는 등 갖은 방법을 동원한다. 또 절도범들은 이삿짐차를 몰고와 이삿짐 센터 직원인 것처럼 가장하고 집안의 귀중품을 몽땅 훔쳐 달아나기도 한다.

오렌지카운티 경찰국에 따르면, 주택 절도 사건은 경찰국내 ‘프로퍼티 크라임스 유닛 (Property Crimes Unit)’ 소속 수사관에게 배정된다. 이들 사복 수사관들은 해당 사건 수사 책임을 지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로부터 추가 정보를 수집하는 일에 집중한다.

예를 들면 사건 보고 당시 미처 챙기기 힘든 도난품 제품 번호나 추가 도난 물품 정보를 작성한다. 수사관은 사건 목격자나 의심 가는 인물이 있을 경우 이들을 접촉하거나 탐문하고, 사건 연루자를 체포하거나 도난품을 찾는 일을 한다.

오렌지카운티 경찰국이 제공하고 있는 주택 도난 방지를 위한 사항과 911 신고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집의 창문과 현관문 등 모든 문은 항상 잠그도록 한다. 이는 집에 사람이 있을 때도 마찬가지다. 믿을 만한 자물통을 설치하고, 창문에는 보조 잠금장치를 설치한다.

- 창문 주변 관목들은 창문 아래까지 자르고 출입구 부분도 안팎에서 잘 보일 수 있도록 정리해 절도범이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없앤다.

- 집 주위 야경 조명은 주택 안전은 물론 개인 안전을 위해 필수적이다.

- 빈 차 속에 값진 물건을 놔두지 않는다. 또 차량은 차고에 주차해 놓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여의치 않을 경우 밝은 곳에 놔두고 알람을 작동시켜 놓는다.

- 울타리 문은 항상 잠그고 열쇠를 채운다.

- 집안의 가전 제품 등은 제조 회사와 모델, 제품 번호를 별도로 기록해 둔다. 보석이나 폐물, 고가구, 기념품 등은 칼라 사진으로 보관해 둔다. 이때 비디오로 찍어두면 좋은 보관자료가 될 수 있다.

- 도둑이 들어 집안을 헤쳐놓았을 경우 경찰이 올 때까지 현장을 그대로 보존한다.

- 방문 약속이 없는 사람이나 잘 알지 못하는 방문객에 대해서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만약 동네에 수상한 사람이나 수상한 일을 목격할 경우 가능한 한 주의 깊게 살피고 필요할 경우엔 경찰에 바로 연락한다.

- 집을 오래 비워둘 경우, 집안에 사람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불이나 라디오를 타이머로 자동 작동시켜 놓는다. 또 우체국에 우편물 배달 정지 신청을 하고 신문도 배달 중지시켜 놓는다. 잔디를 깎아놓고, 열쇠나 키 번호를 잘 아는 사람에게 맡겨 집안 점검을 부탁한다.

- 절도범들은 무엇보다 사람들 눈에 띄지 않고, 짧은 시간내 범행을 끝낼 수 있는 대상을 선호한다. 따라서 이를 실행하기 어렵도록 집 안팎을 단속하는 것이 현명하다.

'다이얼 911' 교환원의 물음에 준비해야

‘긴급상황 전화번호 911’은 경찰이나 소방관 혹은 의료 서비스가 위급한 상황에서 사용하지만 범죄신고에도 사용할 수 있다. 911은 화재, 교통사고, 심장마비, 심각한 상해 등이 발생했을 경우 사용할 수 있다.

911에 전화할 경우 다음과 같은 정보를 교환원에게 제공할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

- 전화 거는 사람의 신원과 위치, 전화번호를 밝힐 준비를 한다. 그러나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일 지라도 911시스탬은 자동적으로 전화번호와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 주거 절도(burglary), 강도(robbery), 폭행(assault), 총격(shooting) 등 범죄유형을 알린다.

- 911 교환원은 언제 어디서 사건이 발생했는지, 사건이 진행중인지, 사건이 얼마나 오래됐는지 물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비한다. 또 사건 장소와 전화 거는 장소가 다를 경우 경찰을 만날 만한 곳을 댄다.

- 범인 차량 색깔이나 번호판 숫자, 범인 생김새, 체형, 이동 장소 등은 교환원이 원하는 중요한 정보들이다.

- 총이나 칼 등 흉기가 사용됐을 경우 누가 흉기를 소지하고 있는지, 흉기가 몇개인지, 어떤 종류의 흉기인지, 상해 입은 자가 있는 지 등에 관한 정보도 유용하다.
 
 

올려짐: 2017년 12월 20일, 수 11:07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koramtour.net
http://www.geo10.com/krus/fl/g/0401/954/orientalmart.htm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orlandotour.com
www.miju24.com/market_info/12701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www.okja.org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