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7년 12월 12일, 화 7:35 pm
[한국] 정치
 
What happened to Park Keun Hei? 112917
박근혜 '성형시술' 날 벌어졌던 일들
세월호 참사 이후 박 대통령 일정 추적해 보니



▲ SBS뉴스는 박근혜씨가 세월호 참사 이후에도 계속해서 성형시술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 네이버 화면 갈무리

(서울=오마이뉴스) 임병도 기자 = 박근혜씨를 시술했던 비선 의사 김영재 원장은 보톡스 같은 주사를 세월호 참사 한 달 뒤부터 놨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특검은 박씨가 세월호 참사 직후부터 여러 차례 성형시술을 받았다고 추정했습니다.

특검은 비선 의사 김영재 원장 부부의 카드 사용 내역과 휴대전화 위치 기록을 바탕으로 박근혜씨가 얼굴 성형 시술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그러나 특검이 추진했던 청와대 압수수색과 대통령 대면조사가 무산되면서 성형시술 관련 의혹을 제대로 밝혀지지 못했습니다.

지난 21일 SBS는 특검 수사 보고서를 토대로 박근혜씨가 성형시술 등을 이유로 4월 16일부터 무려 9일간 외부 공식 일정을 거의 잡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박근혜씨가 성형시술을 받은 날, 어떤 일들이 벌어졌는지 찾아봤습니다.

구조를 지시했다는 날에도 성형시술을?


▲ 특검은 언론이 구조작업 진행을 점검하고 있다고 보도한 4월 18일에도 박근혜씨가 청와대에서 성형시술을 받았다고 추정했다. ⓒ 임병도

세월호 참사 이틀 후인 4월 18일은 270여 명이 넘는 실종자를 찾지 못해 수색작업이 진행 중이었던 날이었습니다. 박씨가 전날 "생존자가 있다면 1분 1초가 급하다"고 강조했을 만큼 급박한 순간이었습니다.

이날 김영재 원장은 청와대 인근 커피전문점에 있었습니다. 특검은 당시 김영재 원장이 커피전문점에서 청와대 관계자를 만나 함께 청와대로 이동해 박씨에게 성형시술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4년 4월 18일 당시 언론은 박씨가 공식 일정을 취소하고 구조 작업을 지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도 예정됐던 일정을 모두 취소한 채 구조 현황을 수시로 보고받으며 관련 지시를 내리고 있습니다.' <2014년 4월 18일 MBC 뉴스>
'박 대통령, 오늘 일정 취소…靑 비상근무 태세' <2014년 4월 18일 TV조선 특보>
'청와대 다른 일정 모두 취소…구조작업 진행 점검' <2014년 4월 18일 MBC 뉴스>
'朴대통령, 일정 전면 취소…구조상황 직접 챙겨' <2014년 4월 18일 뉴스1>

MBC 뉴스는 영상을 통해 마치 박근혜씨가 청와대에서 대책 회의를 진행한 것처럼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영상은 4월 18일이 아닌, 4월 7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 영상이었습니다. 4월 18일 박근혜씨가 김영재 원장으로부터 성형시술을 받았다면, 언론에 보도된 구조 현황을 보고 받고 지시를 내렸다는 사실이 거짓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세월호 가족이 청와대를 향한 날에도...


▲ 2014년 4월 20일,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은 구조작업 지연에 대한 책임을 묻기 위해 청와대로 향했지만, 경찰은 이를 막았다. 다음날 박씨의 얼굴에는 리프팅 시술 흔적이 남아 있었다. ⓒ 임병도

4월 20일 오전 1시 30분, 세월호 실종자 가족 300여명은 진도체육관을 떠났습니다. 계속되는 실종자 구조 지연에 더는 체육관 안에서만 있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실종자 가족은 박근혜씨에게 구조지연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며 도보로 전남 진도대교 앞까지 갔습니다. 하지만 경찰 6개 중대가 이중 삼중으로 실종자 가족을 막았습니다. 결국, 실종자 가족은 진도대교 앞에서 걸음을 멈추고 다시 진도체육관으로 돌아갔습니다.

하지만 특검이 김영재 원장의 부인 박채윤씨의 휴대전화 위치 기록을 추적했더니 4월 20일에 청와대를 방문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다음날인 4월 21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 참석한 박근혜씨의 왼쪽 턱에는 리프팅 시술 흔적이 남아 있었습니다.

실종자 가족들이 '아이를 살려달라'고 외치는 4월 20일에도 박근혜씨는 미용을 위한 얼굴 성형시술을 했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희생자 가족 대화, 대국민담화 때도 성형시술을…'

2014년 5월 15일 <연합뉴스TV>는 '공식 일정 확 줄인 박근혜 대통령, 왜?'라는 기사에서 박씨가 공식일정을 줄인 이유가 대국민담화 발표 준비 때문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2017년 3월 박영수 특검은 박씨가 '2014년 5월부터 2016년 7월 사이 김영재로부터 5차례 보톡스 및 더모톡신 시술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 세월호 희생자 가족을 만나고 대국민사과담화를 하는 박근혜씨 얼굴에는 성형시술 흔적이 남아 있었다. ⓒ 임병도

5월 16일, 박근혜씨는 희생자 가족과 청와대에서 만나 대화를 나눴습니다. 당시 박씨는 희생자 가족의 어깨를 감싸 안으며 위로를 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이날 박씨의 얼굴에는 성형시술 흔적이 보입니다.

5월 19일, 세월호 참사 대국민 사과 담화가 있었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담화문을 발표하던 박근혜씨의 얼굴에 또다시 '성형시술' 흔적이 나타났습니다.

박근혜씨는 구조작업을 지시해야 하는 급박한 순간에도 성형시술을 받으며 대통령의 임무를 외면한 것입니다.

박씨에 대한 재판은 진행 중이며, 그녀의 형량 또한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본보 제휴 <오마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올려짐: 2017년 12월 01일, 금 6:36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koramtour.net
http://www.geo10.com/krus/fl/g/0401/954/orientalmart.htm
www.smiledentalfl.com
www.kinghealthcenter.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orlandotour.com
www.miju24.com/market_info/12701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