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7년 12월 12일, 화 7:26 pm
[교육/생활] 교육
 
Angela Kim Column: Test for Boarding School
보딩스쿨도 입시 준비 필요
입학 시험, 활동 기록 좋아야 명문학교 입학 가능


(워싱턴=코리아위클리) 엔젤라 김(교육 칼럼니스트) = 지난 주에 이어서 자녀를 명문 보딩스쿨에 보내기 위해서 부모로서 도울 수 있는 점을 두 가지 더 말씀드리고자 한다. 지난 주에는 내신성적을 잘 유지하고 좋은 추천서를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었다.


▲ 엔젤라 김

세 째로, 명문 학교일수록 SSAT(미국 사립 중고등학교 입학 시험)와 토플 시험을 필수로 요구 한다. 학교의 수업, 특히 보딩 스쿨의 특징인 토론/발표식 수업을 따라 가기 위해서는 아주 좋은 토플 성적으로 영어 실력을 증명해야 한다. 학교에 따라 토플이 100점(ibt)이상이 되지 않으면 원서 자체를 보지 않는 학교도 있고, 80점을 커트라인으로 정하고 있는 학교들도 있다.

그러므로 직접적으로 토플 시험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이요, 방학 마다 형편이 닿는 대로 영어 써머 프로그램이나 캠프에 참여한다거나 영어책을 읽어서 꾸준히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을 해야 토플 성적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그래야 인터뷰를 할 때 학생이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자신의 능력을 그대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SSAT는 아무 경험 없이 시험을 보는 것보다 시험 출제 경향을 알고 몇 번 시험을 봐 보아야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도 지원하기 전에 한 일년 이상 계획하고 공부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국 학생들 중에는, 수학에는 매우 높은 성적을 받는 반면, 어휘 와 독해에서 현저하게 낮은 점수를 받는 학생들이 아주 많이 있다. 미리 준비하며 어휘도 많이 외우고 영어로 된 독서를 꾸준히 한다면 좋은 점수를 받게될 것이다.

네 째로, 방과 후 활동은 사실 보딩 스쿨에 입학 지원을 하는 미국 아이들에게는 있으면 좋은 옵션 정도 일 수도 있겠지만 한국에서 유학 오는 학생들에게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왜냐 하면 경쟁자가 되는 다른 한국 학생들이 모두 성적도 좋고 추천서도 잘 받고, 열심히 학원 다녀서 토플, SSAT성적이 최상이기 때문에 방과후 활동에서 눈에 확 띄는 점이 있어야 뽑힐 수가 있기 때문이다.

보딩스쿨의 지원서를 보면 학생들이 학교로부터 기대하는 것이 무엇이냐, 즉 학교가 학생을 위해 해줄 것이 무엇이냐 묻는 질문이 있는 반면, 학생이 학교에 공헌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냐, 즉 학생이 학교를 위해 해줄 것이 무엇이냐 묻는 질문이 있다.

축구면 축구, 수영이면 수영, 피아노면 피아노, 미술이면 미술로 학교의 이름을 날려줄 수 있느냐는 물음이다. 그러므로 학생이 어떤 방면에 뛰어나서 수상 경력도 있고 하면 당연히 합격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따라서 학생의 재능이 있는 부분을 빨리 발굴하여 지속적으로 참여하게 하고 대회도 나가서 상도 받고 하는 것은 보딩 스쿨 입학에 큰 도움이 된다.

그리고 보딩스쿨의 교육 이념 자체가 학생의 학문적 개발뿐이 아니고 육체적, 정신적, 심미적 개발을 추구하는 교육이며 또한 열심히 배워서 열심히 사회에 환원하자는 교육 철학이므로 각종의 봉사 활동 경력 또한 입학에 큰 플러스로 작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주말마다, 방학마다 봉사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많이 갖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녀를 명문 보딩 스쿨 보내기”, 이 일은 자녀가 고등학교 입학 할 시기가 되었는데 한국에서 어영부영 있다가 좋은 대학 가긴 힘들겠고 미국의 보딩 스쿨에 보내서 대학까지 마치고 오면 영어는 잘 하겠고 직장 잡는 데는 문제가 없겠지 하는 생각으로 갑자기 결정하고 추진해서 이룰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자녀를 소위 말하는 명문 보딩스쿨로 입학 시키기를 원한다면 적어도 지원하기 2, 3년 전부터, 아니, 취학 아동 시기부터 미리 계획 해서 차근 차근 준비하기를 당부 드리는 바이다.

엔젤라 유학/교육 컨설팅, angelagroup@gmail.com
 
 

올려짐: 2017년 11월 23일, 목 11:58 a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koramtour.net
http://www.geo10.com/krus/fl/g/0401/954/orientalmart.htm
www.smiledentalfl.com
www.kinghealthcenter.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orlandotour.com
www.miju24.com/market_info/12701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