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17년 10월 19일, 목 7:38 pm
[교육/생활] 생활
 
사랑, 세상에서 가장 고귀한 미덕
희생, 참음, 인내 등의 열매로

(로스앤젤레스) 홍병식(내셔널유니버시티 교수) =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바치는 희생은 즐겁습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손자녀의 기저귀를 갈아주면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을 할아버지 할머니는 다 경험을 합니다. 그들은 절대적인 사랑 때문에 기저귀를 가는 일이 희생으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수년 전에 롱비치에 살고 있던 50대 후반의 여성이 불임증에 걸려 있는 딸의 수정난자를 이식받아 딸의 아이를 낳아준 사례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자녀에게 드리는 정성을 부모에게 드린다면 모두 효자효녀상을 받을 자격을 얻을 것입니다.

한 여인이 산실에서 튼튼한 아들을 분만했습니다. 산모가 정신이 든 후에 간호원이 갓난 아기를 안고 들어와서 산모에게 보여주었습니다. 그런데 산모는 큰 실망을 했습니다. 그 아기는 양쪽 귀를 갖지 않고 태어난 것입니다. 귀만 없었을 뿐 그 아기는 잘 자랐습니다. 비록 귀가 없다고 놀리는 친구들도 있었지만 그 아이는 공부도 잘했고 운동도 잘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부모는 자기의 아들이 귀가 없는 것이 항상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 아이가 자라서 열여섯살이 되었을 때 성형외과의사를 찾아갔습니다. 의사는 귀를 기증 받는 다면 깜쪽 같이 귀를 이식시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말에 고무된 그 부모는 귀를 기증할 사람을 찾기에 노력과 돈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일년 동안 단 한건의 기증자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아이의 아버지가 아들에게 말을 했습니다. 귀의 기증자를 찾았다는 말이었습니다. 이제 여자들과 데이트도 해야될 나이가 된 그는 무척 기뻤습니다. 그 소식을 전한 아버지는 단 한 가지 약속을 요구했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기증자가 누군지 묻지 않겠다는 약속을 요구했습니다. 기증을 받은 귀를 성형외과의사는 성공적으로 이식을 했습니다.

그 아이는 이제 양쪽 귀가 버젓이 있는 멋진 청년이 되었습니다. 데이트를 할 여자 친구도 많이 생겼고 학교에서도 인기가 높았습니다. 학교를 졸업한 후에도 그는 사업에 성공을 했습니다. 언제나 귀의 기증자가 누구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래도 아버지와 한 약속 때문에 기증자에 관한 질문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그의 어머니는 병에 걸려 세상을 뜨게 되었습니다. 장례식 때 관 안에 편안히 잠드신 어머니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보려고 얼굴을 가까히 했을 때 그는 어머니의 두 귀가 없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귀의 기증자가 없자 자기의 귀를 아들에게 기증을 하고 일생동안 머리로 귀를 가리고 사셨던 것입니다. 그는 귀가 없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높고 높으신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에 감격하여 걷잡을 수 없는 눈물을 흘렸다고 합니다.

한 어린 여자아이가 자기만한 동생을 업고 끙끙 대면서 걷고 있었습니다. 지나가던 어른이 물었습니다. “얘야, 무거운 아이를 업고 가자니 힘들겠구나.” 그러자 힘들게 아이를 업고 가던 여자아이가 대답을 했습니다. “안 무거워요. 내가 업고 가는 아이는 내 동생인걸요.” 그렇습니다. 그 아이와 같은 무게의 돌을 업고 간다면 무척 무거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동생을 업고 가니 무거움이 무거움으로 느껴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신혼의 피로연이 끝나면 신랑이 신부를 번쩍 안고 가볍게 걸어가는 모습을 종종 봅니다. 아무리 연약한 신부라고 할지라도 100 파운드는 넘을 것입니다. 그래도 목숨과도 바꾸지 못할 깊은 사랑의 대상인 신부는 전혀 무겁지 않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하는 일은 모든 것이 즐겁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하여 하는 일이 귀찮거나 싫게 느껴지면 그 사랑에는 바이러스가 침투했다고 보는 것이 옳습니다.

한편 사랑하는 사람을 위하여 하는 희생은 부담도 아니고 즐거움인 현상은 당연한 마음일 것입니다.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강하고, 가장 고귀하고, 가장 의미있는 미덕입니다.
 
 

올려짐: 2014년 12월 26일, 금 11:25 a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okja.org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koramtour.net
http://www.geo10.com/krus/fl/g/0401/954/orientalmart.htm
www.smiledentalfl.com
www.kinghealthcenter.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thefountainsalonandspa.com
www.orlandotour.com
www.miju24.com/market_info/12701
www.ohmynews.com
www.saegilchurch.net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