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Weekly of Florida   로그인  등록하기

 현재시간: (EST) 2020년 9월 28일, 월 6:19 pm
[종교/문화] 종교
 
동방 정교회 성장세 지속
초대교회 예배형태 매료된 복음주의 신도들 이적 크게 증가

일반 개신교단으로부터 도외시 당하고 있는 동방 정교회가 초대교회 형태의 예배의식 등으로 인해 교회와 신도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달라스 모닝뉴스가 지난 30일 보도했다.

특히 이같은 동방교회의 성장은 미국의 주류 개신교단을 이끌고 있는 복음주의 교단으로부터 많은 신도들이 옮겨 오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신도들이 개신교단으로 부터 이탈해 정교회로 들어오고 있는 이유는, 복음주의 교단이 신도들의 필요욕구를 채워주는 메시지에 집중하는등 지나치게 현대화되고 변형된 예배를 드리고 있는데 반해, 동방 정교회는 천 수백년동안 원형을 유지하고 있는 고전적인 예배 형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이들 동방 정교회 교인들의 수는 아직 일반 개신교 주류 교단에 비해 훨씬 적은 수인 120만명에 불과하지만 수년동안 꾸준히 증가해 왔으며, 최근 몇년 들어서는 급증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령 미국 동방 정교회 교회들중 비교적 복음주의 색깔에 가까운 안디옥 정교회 는 지난 20년동안 교회의 수가 두배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특히 타 교단으로부터 이적해온 정교회 신도들의 80%는 복음주의 교단 소속이었으며, 나머지 20%도 다른 주류 기독교단 소속이었다.

또 정교회 성직자 중 많은 수가 복음주의 교단 등으로부터 옮겨온 신도들이었다. 가령 앞서 소개한 안디옥 교회 성직자의 78%는 타 개신교단으로부터 옮겨온 신도들이었다. 현재 미국의 가장 큰 두개의 정교회 신학교 학생들 중 절반이 과거 다른 개신교단에서 신앙생활을 하던 신도출신이었다.

이처럼 다른 개신교단으로부터 옮겨오는 신들이 늘어 나고 있는 주된 이유는 동방 정교회의 심미적이고 신비적인 예배 의식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교회의 예배 참석자들은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초대교회 예배에 참석하는 느낌을 갖게 된다고 한다.

정교회 예배의식은 보통 두시간 이상이 소요되는 요한 크리소스톰의 성찬식 에 기초를 두고 있다. 정교회 신도들은 예배중 성직자가 단조로운 어조의 찬송과 분향을 하는 동안 선채로 긴 예배 의식에 동참한다. / 김명곤 기자
 
 

올려짐: 2005년 5월 02일, 월 6:50 pm
평가: 0.00/5.00 [0]

답글이 없습니다.

   

   
   
www.koreaweeklyfl.com/news/cms_view_article.php?aid=23973
www.wellgousa.com/films/train-to-busan-presents-peninsula
www.smiledentalfl.com
www.koreahouseorlando.com
www.koramtour.net
acuhealingdk.com
www.minsolaw.com
www.easybeautysalon.com/
www.umiwinterpark.com
www.metrocitybank.com/
www.RegalRealtyOrlando.com
www.sharingkorea.net
www.ksm.or.kr
www.ohmynews.com
www.newsm.com
www.newsnjoy.or.kr
www.protest2002.org
www.biblekorea.org
dabia.net/xe
www.saegilchurch.net
get FireFox
www.korean.go.kr/front/foreignSpell/foreignSpellList.do?mn_id=96